요즘 부쩍 코골이가 심해지는 것을 느껴 코 고는 소리를 녹음하는 어플을 1달 이상 사용하다가, 특히 심하게 고는 날에는 일어나면서부터 컨디션이 안 좋은 것을 느끼게 됩니다.
살이 찐 이유도 있지만 원체 코를 고는 유전자를 갖고 태어났다 보니 다른 방법이 필요해지더군요.
인터넷 이곳저곳을 뒤지다가 코골이 방지기구 하나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코골이 방지기구가 검색되긴 했는데요. 다들 하나같이 효과가 없다는 이야기는 많고, 가격은 비싸서 그중 저럼하고 간단한 기구 하나 사용해볼 요량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코골이 방지기구
코골이 방지기구입니다.
전체가 실리콘으로 되어있고 밑에 자석이 양쪽으로 되어 있어 콧구멍에 소 코뚜레처럼 집어넣어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자석이 너무 약하게 느껴지지만, 사용하다 보니 "이 정도 자력이면 괜찮네"라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적당한 자력을 보여줍니다.
케이스도 있어서 기구를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코골이 방지기구의 크기는 위 사진처럼 작습니다. 정확히 엄지손톱 정도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작은 편이라 할 수 있는데, 10번을 끼고 자면 6번은 코에서 빠져 있었는데 작은 크기에 찾기 힘들 때도 더러 있었습니다.
후기
우선 숨쉬기 편해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생소하다 보니 불편함을 느꼈지만 1주일이 지나가면서부터 적응이 되었고 코 안쪽을 넓혀주는 느낌이 들면서 숨쉬기가 편해졌습니다. 이는 기구를 사용해본 부모님도 느끼신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코골이 방지기구인만큼 코골이에 효과가 있어야 하는데,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는 없었습니다.
일전에 말씀드린 코골이 어플을 통해 얼마나 코를 골았는지 점수를 볼 수 있고 녹음된 소리도 들을 수 있는데요. 지난 3주간 어플의 점수에 변동이 크지 않았습니다.
제 코골이는 혀 뒤에서 울리는 것이라서 효과가 미미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만약 코가 막혀 코골이를 하는 분들이면 코로 숨쉬기가 수월해져 조금의 효과라도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코골이 방지기구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코골이가 심하기 때문에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시겠죠?
코골이는 숙면을 저해해 만성 피로의 원인이 되며 뇌로 가는 산소량을 줄이기 때문에 뇌세포 손상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기구를 이용하기보단 병원을 방문해 알맞은 치료가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빨리 병원을 방문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빠른 치료로 함께 코골이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댓글